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로그인 | 회원가입

교회비전

교회비전

      월 광 교 회
      교회비전
       교회의 존재이유

      교회의 존재 이유와 목적은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목적, ‘양으로 하여금 생명을 누리게 하고 더 풍성하게 얻게 하려는 것’에 맞추어져야 한다. 

      우리는 그것이 바로 영혼 구원이라고 믿는다. 

       우리 교회의 목적

      우리는 이를 위하여 8만 명의 월계동 주민들과 60만 명의 노원구 주민, 더 나아가 서울 동북부 일대의 100만 명의 영혼들을 구원하는 것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기대하시는 바라고 믿는다. 

      이를 위하여 우리는 구체적으로 1.1.1 비전을 품고 기도한다.  1,000명의 참된 예배자를 세우고 100명의 소그룹 지도자를 훈련하고 10명의 선교사를 파송하는 일에 매진할 것이다. 

      이런 과정을 통하여 우리교회는 건강한 교회, 영향력 있는 교회, 병든 세상을 변화시키고 살리는 교회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

       교회 핵심가치

      이러한 목표를 이루기 위하여 우리교회는 3가지 핵심가치를 추구한다. 우리교회의 핵심가치는 또한 우리교회의 목적을 이루는 전략과 맞닿아 있기도 하다. 

      그것은 바로 예배와 소그룹과 사역이다. 

      Plug in
       예 배
      Charge up
       소그룹
      Light on
       사역

      오늘 서울 노원구에 사는 사람의 삶에 복음을 적중시키는 설교와 예배를 드린다.

      그들의 삶에 있는 필요와 고민, 질문을 충족시키는 시리즈 설교, 주제별 설교를 통하여 하나님의 말씀이 들리는 예배, 말씀에 적극적으로 반응하고 삶이 변화되는 예배를 세워나간다.  

      이를 위하여 영감 있는 찬양과 기도를 통하여 성령의 임재를 경험하는 예배를 드리기 위해 노력한다.   

      비신자도 은혜 받는 예배를 위해 준비한다. 신앙의 본질인 복음에 집중하도록 우리 시대의 문화를 사용하는데 열려 있어야 한다.

      구역을 강화한다. 구역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해야 한다. 

      서로를 위한 사랑의 중보기도로 하나님의 응답을 경험하고, 합심기도의 능력을 체험함으로 구역 안에 사랑의 코이노니아를 세워 나간다.

      남성구역을 정착시킨다. 연령별, 그룹별 남성구역 모임을 결성하고 취미별 동아리를 결성하고 활성화 시킨다. 

      이를 위하여 소그룹 사역을 위한 리더 양육과 훈련을 실행한다.  

      만나를 활성화한다. 만나는 강력한 기초 신앙공동체이다. 

      여기에서 죄 사함과 자유를 경험하고 서로 교제하는 은혜를 누리게 돕는다.  

      소그룹의 목표는 결국 구역이 오이코스 전도의 전진기지가 되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에게 주신 오이코스를 위하여 중보하며 기도하는 구역이 되어야 한다. 

      우리가 누리는 코이노니아 안으로 우리의 오이코스를 계속 초대하는 구역이 된다.

      우리의 전도전략은 오이코스 전도이다. 

      우리에게 주신 오이코스들에게 예수님의 사랑과 예수님의 생명을 흘러 보내는 일에 집중한다. 

      그래서 우리 교회가 오이코스의 필요에 응답하고 사랑으로 섬기는 공동체가 되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이를 위하여 우리는 오이코스를 계속 우리의 코이노니아 안으로 초청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오이코스와 함께 하는 온가족 초청주일, 열린 찬양예배, 열린 구역모임, 간증예배를 통하여 예수님의 사랑이 필요한 오이코스들이 교회에서 그들의 필요를 공급 받고 하나님의 풍성하신 사랑을 경험하도록 돕는다.

      2019 표어
      시냇가에 심은 나무처럼 (시 1:3)
      1
      말씀에 뿌리내린 교회
      2
      은혜를 사모하는 성도
      3
      열매를 나누는 교회